본문 바로가기

토익스피킹 레벨업 요령

(토익 스피킹 part 3 고득점 비법) : 4번, 5번, 6번 문항 답변 요령

토익스피킹 시험에서 4번, 5번, 6번 문항은 점수를 주기 위해

만든 문항이다.

 

그만큼 점수를 얻기가 쉽다는 얘기이다.

 

4,5번과 6번은 접근방식이 조금 다르다

 

말 그대로 조금 다를 뿐이다.

 

같은 원리로 답변하면 무난히 고득점이 가능하다.

 

 

 

1. 4,5번 문항은 간결한 문장으로 답변 후 이유를 짧게 설명

 

'어떤 과일을 좋아하냐?'는 문제가 나왔다고 하자

 

실제 만점 받았던 답변은 아래와 같다

 

'나는 사과를 좋아한다.' '왜냐하면 나는 붉은색을 좋아하기 때문이다.'

 

이 문장이면 만점이다.

 

논리적일 필요는 없다. 붉은색을 좋아하는데 왜 사과???

 

할 필요가 없다.

 

문장만 되면 그만이다.

 

거창하게 할 필요없다.

 

5번 문항은 4번문항과 다를게 없다.

같은 요령으로 대답하면 된다.

 

2. 6번 문항 답변시 주제문장의 반복

 

6번 문항은 첫 문장에 주제 문장을 내세운다.

 

'집 근처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것을 좋아하느냐?'

 

라는 문제가 나왔다고 하자

 

첫 문장에 '집 근처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을 좋아한다.' 라고 대답하고서

 

두개 정도의 부연설명을 한다.

 

이 두개정도의 부연설명은 문제를 접하자 마자 떠올려야 한다.

 

이 순간에 점수가 결정된다.

 

예를들어, 우리 마을이 유명해지고 가까이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어서 좋다. 라고 부연하고

 

마지막에는 이런 이유로 나는 집 근처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을 좋아한다.

 

하고 첫 문장을 반복하는 방식이다.

 

이런 전략(프레임)으로 답변하면 무난히 만점이 나온다.

 

내용의 난이도(논리적 완성도)는 전혀 중요치 않다.